Notice
Recent Posts
Recent Comments
Link
«   2024/04   »
1 2 3 4 5 6
7 8 9 10 11 12 13
14 15 16 17 18 19 20
21 22 23 24 25 26 27
28 29 30
Tags
more
Archives
Today
Total
관리 메뉴

라무스(샤이닝) 박 지기

받아쓰기 12주 세트:1단계.2단계.3단계 어느정도 본문

오네스타

받아쓰기 12주 세트:1단계.2단계.3단계 어느정도

행복한울타리 2020. 4. 30. 16:12

구매 해본 두뇌개발 받아쓰기 12주 세트:1단계.2단계.3단계 후기 설명해드려요
오늘 세일전금액 10% 15,000원에서 세일가격
13,500원 초특가 이용가능합니다.
캐시적립 혜택 최대675원 적립 가능합니다.
상세 말씀드릴께요

받아쓰기 12주 세트:1단계.2단계.3단계 상품구매


어느정도 한글을 읽고ㅠ쓸수 있는 아이들에게 적합합니다 | 아이는 7살 입니다.
기본적으로 웬만한 한글 읽고 쓰고 잘 합니다
다만 띄어쓰기 발음이 어려운부분이나 문장 부호 ㅐ ㅔ / ㅔㅖ등같은 표기는 어려워 하고 틀리는 일이 많구요.
그래서 띄어쓰기 부호 등을 알려 주려고 구매 하게 되었습니다.

띄어쓰기 발음 부호 등 작은 부분 잡아주기에ㅜ매우 적당한 책이라는 생각이 듭니다.
처음 한글을 배우는 아이보다는 어느정도 알고있지만 세세한 부분을 잡아주는
목적으로 더 알맞은 책이라고 생각 됩니다.


난이도 ★★★★★! 잘 지도해야 합니다. | 한글 수업 준비겸, 초등학교 입학을 앞둔 조카 선물로 구매합니다.

책은 총 3권으로 되어있습니다.

각 6쪽으로 구성되어 있는데,
1쪽 – 목표
그림으로 상황을 파악, 아래에 있는 대표 낱말을 읽어봅니다.
2~3쪽 – 낱말
읽고 따라 쓰기 실시 이후 각종 퀴즈로 낱말을 익힙니다.
국어공책처럼 되어 있어서 한쪽으로 치우치지 않고 바르게 쓸 수 있도록 되어있습니다.
4~5쪽 – 어구와 문장
띄어쓰기에 맞게 따라 씁니다.
친구 시험지를 채점해요 페이지에서는 8개의 틀린 문장에서 잘못된 부분을 찾아 바로잡는 훈련을 합니다.
3번까지는 틀린 부분이 체크되어 있으나, 4번부터는 스스로 찾아 고쳐야 합니다.
6쪽 – 실전 받아쓰기
책 뒤쪽에 있는 예문을 읽어주고, 그 것을 받아 적는 훈련을 합니다.

<1단계>

◆ 문장부호
6가지의 대표 문장부호가 나오며, 어떠한 상황에서 사용하는지 설명되어있습니다.
마침표, 물음표, 느낌표의 사용에 따라 문장의 성격이 변화되는 차이를 가볍게 짚고 넘어갈 수 있습니다.

◆ 띄어쓰기
띄어쓰기가 무엇인지, 띄어쓰기를 제대로 안 하면 뜻이 어떻게 바뀌는지 이해하고 시작할 수 있습니다.
아버지가 방에 들어가신다. > 아버지 가방에 들어가신다. 와 같은 익숙한 예문이 나옵니다.

◆ 쉬운 낱말 쓰기
모음 10개 (아~이) / 자음 14개(가~하)를 점검합니다.
자음과 모음을 정확히 발음할 수 있는지 체크합니다.
첫 문장 따라 쓰기 이전에 수사(수관형사)에 대해 알려주는 게 좋을 것 같습니다.
수사는 숫자를 의미하고, 아기 돼지 세V마리 등으로 띄어 쓰는 것이고, V표시로 띄어 쓰는 자리를 표현한다고 알려주는 것이 앞으로 나올 내용 학습에 용이할 것 같습니다.

◆ 쌍자음 있는 낱말 쓰기
쌍자음 5가지를 학습하며, 단자음과의 차이를 분명히 하고 넘어가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.
된소리로 발음되는 것을 체크한 후 다음으로 넘어가야 합니다.
* 까치/가치의 경우 두 가지 모두 뜻이 있으니 알려주는 게 좋을 것 같습니다.
까치는 새의 일종이고, 가치는 값어치다 등 뜻이 다른 단어를 설명하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.

종합 복습에서는 단어 연결, 오타 수정 등을 통해 앞전에 배운 것을 점검합니다.

◆ 받침 있는 낱말 쓰기 1,2
1편에서는 받침 ㅇ ㄹ ㅁ 의 소리와 모양을, 2편에서는 ㄱ ㄴ ㅂ의 구분합니다.
각각의 받침으로 읽어본 후 소리가 어떻게 다른지 알고 진행 하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.
마을과 마음, 돌과 돔 등의 경우처럼 각각의 글자가 뜻이 다른 경우 뜻을 알려주는 것도 방법인 것 같습니다.

◆ 발음 구분하기
예시와 같이 개/게, 모래/모레 등 의미가 달라지는 단어와 발음들을 충분히 학습하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.
받아쓰기 할 때 자칫 헷갈릴 수 있는 발음들을 구분하는 학습을 합니다.
충분히 따라 읽어보고, 지도자가 제대로 읽어 줄 수 없다면 프로그램 등을 통하여 정확한 발음을 듣고 따라 하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.
유사 발음은 반복학습이 제일 좋은 것 같습니다.

◆ 어려운 낱말 쓰기 1,2
갑자기 난이도가 높아지니, 가볍게 알고 넘어간 후, 추후 자세하게 설명해주어도 좋을 것 같네요.
예시처럼 백일장의 경우 백의 ㄱ 받침이 일의 ㅇ자리로 옮겨가면서 배길짱으로 발음 된다 정도로 가볍게 짚고 넘어가는 것이 앞으로 나올 문장을 읽는 데에 도움이 될 것 같네요.
이 내용은 2단계의 받침 살려 쓰기에서 다시 한 번 다루게 됩니다.

<2단계>

◆ 받침 살려 쓰기
앞전에 잠깐 보았던 연음법칙이 시작됩니다.
연음법칙을 충분히 설명하여 앞으로 나올 단어, 문장을 수월하게 공부할 수 있도록 하는 게 좋을 것 같고, 시험지 채점하기 풀 때 아이가 어려워한다면, 별도의 종이에 충분히 연습 한 이후 진행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.
모든 단어를 소리 나는 대로 읽어본 이후, 별도의 뜻이 있다면 알려주세요.
쓸 때와 발음할 때를 정확히 구분하고, 따라 쓰기 9가지는 암기토록 하는 게 좋을 것 같네요.

◆ 받침소리대로 쓰지 않기
대표음에 대하여 이해하고, 읽고 쓸 때 각각 달라진다는 것을 학습목표로 삼는 게 좋을 것 같네요.

◆ 특정소리로 쓰지 않기
거센소리도 조심해야 합니다.
ㄱ과ㅎ이 만나면 ㅋ으로 발음.. 이러한 것들은 별도의 표를 만들어 아이를 충분히 이해시킨 이후 진행하는 게 좋을 것 같아요.
구개음화에 대하여 가볍게 설명하고 넘어가면 앞으로 나올 내용에 대해 빠른 이해가 될 것 같습니다.

◆ 된소리로 쓰지 않기 1,2
된소리 법칙에 대해 설명 해 주고, 예외의 경우도 설명해 주세요.
각 편의 마지막 학습은 난이도가 상당하네요.

<3단계>
◆ 닮은 소리로 쓰지 않기
자음동화 현상이 나옵니다. 여러 번 반복하여 읽어보는 것이 좋을 것 같네요.
여러 가지 예문을 아이가 들어보고, 실제로 읽어보는 등 반복학습이 필요합니다.

◆ 주의하기 – 사이시옷 / ㄴ ㄹ 넣지 않기
단어와 단어가 만날 때 주로 사이시옷이 생긴다. 코+수염=콧수염 / 코+물=콧물 등 예를 들어가며 아이가 이해할 때 까지 반복하는 것이 좋을 듯합니다.

◆ 이중받침
원리 자체도 어렵습니다. 이중받침을 사용하는 단어도 많지 않으니 암기하도록 하는 것도 좋을 것 같네요.

◆ 소리가 비슷한 말
유음이의어, 동음이의어가 마지막으로 나옵니다.
같다/갖다/갔다 등은 발음은 비슷하지만 뜻이 다른 유음이의어, 동음이의어가 나오는데, 각각의 발음을 들어보고 동음/유음 구분을 하고, 각각의 뜻을 짚고 넘어가는 것이 좋을 것 같네요.
어른들도 어려워하는 단어들이 대거 등장합니다.

+ 3권 받아쓰기 문제중 일부가 이상하여 문의한 결과, 64페이지 4번의 읽다는 잃다의 오타인것이 확인되었다는 답변을 받았습니다.


받아쓰기 12주 세트:1단계.2단계.3단계, 삼성출판사한글12주 3권세트를 정말 뽄뽑을정도로 잘활용하고 겹받침 어려운 낱말구별 ex)ㅚ ㅙ ㅞ 요런것들이 한글12주에없어 받아쓰기 12주구입
제가 원하는것들위주가 많진않지만 설명과 내용이 들어있어 만족합니다


받아쓰기 12주 세트:1단계.2단계.3단계, 삼성출판사쉬운단계부터 서서히 올라가서 좋아요
초등학교 1학년인데 학교에서 받아쓰기 시험을 안치더라구요
그래서 집에서 엄마표로 해 주고 싶어요
늦은 감은 있지만 더더욱 늦지 않기위해 구입했어요
틀리기 쉬운것도 그리고 소리나는것도 보고 쉽게 할수 있는 것 같아서 좋네요


받아쓰기 12주 세트:1단계.2단계.3단계, 삼성출판사9,7살 딸들이 재미나게 하고 있어요. 지인 추천으로 저도 구매했는데 큰애가 하니 작은애도 덩달아 한대서 같이 시작했습니다.1단계는 작은아이가, 2단계는 큰애가 하고있어요. 하루 3장씩 글도 반듯하게 쓰게되고 틀린건 한번더 쉽게 이해하게 되더라구요^^ 요즘은 외출도 어렵고 방콕중에 한글공부가 절로 되내요. 추천합니다!!


받아쓰기 12주 세트:1단계.2단계.3단계 상품구매


The post 받아쓰기 12주 세트:1단계.2단계.3단계 어느정도 appeared first on 유머타임.


받아쓰기 12주 세트:1단계.2단계.3단계 어느정도


포스팅은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고 있습니다.

'오네스타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동아시안컵 흥행실패 분석  (0) 2020.05.05
로또 당첨됨 ㅅㅅ  (0) 2020.05.03
한국이 출산율 낮은 진짜 이유  (0) 2020.04.28
핵 졸귀 태연  (0) 2020.04.26
강한자들만 살아남는 1호선  (0) 2020.04.24